(물론 피시방에 따라서 20메가인데도 있고 50메가인데도 있고 100메가인데도 있고 그렇습니다만..
우리네 가정집에 들어오는 인터넷 회선과는 차이가 있는것이니 그냥 그렇다고 넘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
그런 상태에서 인터넷창 하나 켰을뿐인데 다른 피시방에서 느끼던 속도의 쾌감은 온데간데 없고 왠지 느리다면..
그 피시방 가지 마시길.. 100에 100은 컴퓨터의 컴자도 모르는분이 돈만 가지고 차린 피시방입니다.
당연히 게임을하다가 케릭터가 아이템 줍다말고 몹으로 달려가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으악~! 쓰다보니 엄한말로 글이 길어졌네요.
그럼 밑에 닫기를 누르시고 다음으로 넘어가 보죠 ^^ 뿅~
자 그렇다면 이제 사용을 해볼까요?
일단 파일을 받고 아무곳에나 압축을 풀어주시면 파일 몇개가 있습니다.
그중에 ramdisk.exe를 실행해 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처음 실행하면 우측에 Install Ramdisk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인스톨 해주시면 바로 적용됩니다.
인스톨이 제대로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하핫~! 필자의 컴퓨터는 슈퍼컴퓨터군요 하하핫~! 그리고 저는 시디롬 부자입니다~ 후훗~! 사실은 가상시디롬이 4개 랍니다. ㅎㅎ)
언인스톨은 바로 밑에 Remove Ramdisk로 해주시고 재부팅 하시면 OK!
그 밑의 Load Image와 Save Image는 아래의 설명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말그대로 저장과 불러오기 입니다.)
일단 램의 특성을 잠깐 설명 드리겠습니다.
램이라 하면 보통 휘발성 메모리라고도 많이 얘기하는데요. (더 깊게 들어가면 필자도 예전에 배웠던 책 다시 꺼내봐야 하니 더이상 묻지마세요 ^^; 책 꺼내려면 먼지가 날리고 먼지가 날리면 어머니의 +7 먼지털이개로 크리티컬 히트를 맛봐야 하는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ㅠㅠ)
아무튼 휘발성 메모리 이기 때문에 컴퓨터를 종료하면 램측에 인가전력이 소실되기때문에 저장되어있던 모든 데이터는 날아가 버립니다.
그래서 휘발성 메모리라고 불립니다.
또는 나의 안타까운 데이터가 모두 날아가기 때문에 자동적으로 휘발휘발!! 이라고 말하게 되서 그런지도 모르겠습니다. ^^; :P
이런 연유로 램디스크의 모든 내용을 하드디스크로 저장 하고, 다음번에 똑같은 내용으로 불러와야 하는 상황이 생길지 모르니 이런 메뉴가 있겠습니다.
맨위쪽에 Disk Size가 눈에 띕니다.
요놈이 램을 어느정도 디스크로 할당할꺼냐 라는것인데요.
본글에서는 인터넷 임시파일 폴더로만 설정할거니 일단 256메가로 설정하겠습니다.
다음엔 Driver Letter가 있는데요 이건 드라이버의 문자를 지정해 주는 겁니다.
내컴퓨터나 탐색기를 열었을때 C:니 D:니 이런것들처럼 하나의 디스크로 생성되게 됩니다.
그 밑에 Media Type에는 세가지가 있는데요
그냥 Fixed Media로 해주시는게 골치 않아프고 좋습니다. ^^; (이렇게 하면 탐색기에서 하드디스크 인양 떡하니 자리잡고 있을겁니다.)
자 그럼 설정을 마치고 하단의 Apply를 누르고(Apply는 적용하겠단 뜻이겠죠? ) OK를 눌러줍니다.
그러고 프로그램 그냥 종료하시면 다 끝난겁니다.
한번 설치하고 설정해주시면, 윈도우에서 하드웨어로 잡아버리기 때문에,
재부팅을 한다던지 해도 변함없이 살아 있습니다.
여타 프로그램들처럼 '윈도우 시작시 자동실행' 이런 항목도 전~혀~ 필요 없습니다.
자 그럼 인터넷 임시파일 폴더를 램디스크로 옮겨 볼까요?
손꾸락도 아프고 하니 그림으로 대충 얼버무리겠습니다. ^^;
(아래 첫번째 그림은 바탕화면의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해서 속성을 선택하시면 나옵니다.)
(필자가 IE7을 사용하는 관계로 IE6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인터페이스가 약간 다를 수 있겠네요 ^^)
필자는 임시 폴더로만 사용할거여서 별도의 추가경로는 설정하지 않고, 램디스트를 통째로 지정해 버렸습니다. ^^
(임시 폴더 경로를 바꾸실때 한가지 주의 하실점은, 다바꾸고 확인을 누르시면 윈도우가 로그오프 되어버립니다.